서브 타이틀 영역

혈관청소, 로앤킬레이션 치료효과 EDTA Chelation Therapy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란?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질산염(NO3-), 암모늄 이온(NH4+), 황산염(SO42-) 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 화합물(carbon compounds), 금속(elements)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 중 디젤에서 배출되는 BC(black carbon)을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바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미세중금속으로 부르는 게 맞지 않나 싶을 정도로 중금속 함유량이 높습니다. 미세먼지가 중금속 함유량이 높은 이유는 황사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황사의 경우 원래는 자연적인 풍화 현상일 뿐이고 현대에 와서 모래 알갱이가 공장 매연을 같이 쓸고 와서 문제가 된 것입니다.미세먼지의 경우 공기 중 매연이 너무 많아 매연 내 입자들과 공기 중에 있는 황산화물, 수분 등이 엉겨서 생긴 것이라 둘은 그 발생 메커니즘이 완전히 판이하게 다릅니다. 말하자면 미세한 금속 가루가 공기 중에 떠다니는 것. 이렇게 따지면 그 위험성은 정말로 어마어마합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의 위험성
미세먼지의 위험성

공기 중에 미세먼지가 넘쳐나는 날, 우리 몸에서 가장 고통 받는 부위는 호흡기ㆍ피부ㆍ눈입니다.


황사의 미세먼지는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이 침투해 기관지와 폐에 쌓이게 됩니다. 축적된 미세먼지는 코ㆍ기도 점막을 자극해 비염ㆍ중이염ㆍ기관지염ㆍ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킵니다. 초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은 물론 동맥경화ㆍ심장병 등 혈관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유래한 스모그와 황사 속의 미세먼지엔 납ㆍ카드뮴 등 유해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몸에 들어온 중금속은 잘 배출되지 않으며, 사우나를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리면 일부 빠져 나가지만 그 양은 미미합니다.


중금속이 몸에 과하게 쌓이면 피로ㆍ집중력 저하ㆍ입맛 감소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감기에 걸립니다.

혈액순환 및 정신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어 우울증에 빠지거나 성격이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미세먼지 킬레이션 치료

미세먼지로 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는 야외활동 자제, 황사 마크스, 공기청정기 사용, 외출 후 샤워와 머리감기 등 개인위생 관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관청소주사인 킬레이션 치료를 통하여 미세먼지로 인한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소변으로 배출합니다.